카페투어

춘천 카페, 코르메리&떡미인

Mangfeeel 2018. 9. 22. 00:25
반응형


#춘천마카롱맛집 #춘천디저트카페
#춘천마카롱 #순삭마카롱 #춘천코르메리마카롱






요즘 나의 최애 디저트는 바로! 마카롱! 이다. 마카롱을 처음 접했을때는, 어우~ 이렇게 단걸 대체 뭔 맛으로 먹지? 라고 했던 기억이 있다. 그래서 마카롱의 고장인 파리에서 사온 것 조차 뭘 이런걸 먹냐며 거절했던, 지금 생각해보면 굉장히 아쉬운(?) 그런 기억도 있다. 그러던 내가 이제는 추운 겨울에 패딩들 입고 친구와 마카롱을 사러 가는 수고를 하기도 하고, 여기저기 어디 마카롱이 더 맛있나 점점 마카롱 코크의 쫀득함을 비교해보기도 하는 경지에 이르렀다니 놀랍다. (물론 먹은만큼 열심히 지방으로 축적하고 있긴 하지만 ( •́ ̯•̀ ) )


근데 마카롱은 나한테만 인기가 있는 건 아닌것 같다. 그래서인지 왠만큼 맛있다하는 마카롱 카페의 마카롱들은 예약으로 다 차있거나, 이미 팔리고 항상 텅텅 비어있는 쇼케이스만 보기가 부지기수.. 그러다 내가 춘천에서 먹어본 마카롱 중 거의 원톱 수준으로 맛있는 마카롱 카페를 발견했다! 유레카! 그 곳은 바로 후평동에 위치한 ‘코르메리&떡미인’ 이다.





‘넌 마카롱 먹을 때가 제일 예뻐’
사실 먹을때는 얼마든지 예쁜척(?) 가능 하지만, 마카롱을 먹은 후에 예쁘기는 참 힘든 것 같다. 그렇지만 포기할 수 없기 때문에 오늘도 마카롱을 예약하고 사러가는 나를 보게 된다. 코르메리 엔 떡미인, 코르메리는 많이 입소문이 난 편 임에도 불구하고, 그래도 내가 비교적 구매하기 쉬웠던 곳이다. 아무래도 집과 가깝고, 함께 즐기는 직장 동료가 있어 점심시간에도 사러가고, 퇴근하고도 사러가고 그랬을 정도.. 그럼 어떤 마카롱들이 준비되어 있는지 한번 봐볼까나?






코르메리&떡미인의 마카롱 라인업은 그날 그날 인스타를 통해 업데이트 된다. 나는 게시물 알림받기를 해놓고 올라오는 즉시 바로 확인하는 편. 이쯤 되면 코르메리 마카롱 중독임을 밝히지 않아도 밝혀졌을 터 , (∗❛⌄❛∗)

코르메리의 마카롱 종류는 굉장히 다양하다.


​오곡인절미, 찰떡캬라멜
딸기티라미수, 티라미수
순수아기분유, 할라피뇨페퍼로니
오레오크림치즈, 솔트캬라멜
소금바닐라, 유기농말차초코칩
블랙커런트, 돼지바
얼그레이밀크티, 까망베르치즈쿠키
(가격대: 2,000~2,300)

​등 다양한 마카롱이 매일매일 구워지고 있다. 사실 코르메리&떡미인은 마카롱보다는 떡앙금케이크 로 유명했다고 한다. 떡케이크를 하시던 분이라 그런지 마카롱 코크가 쫀득쫀득 한것이 살아있다. 코크를 이렇게 쫀득하게 만드는 것 자체가 굉장히 어려운 일이라고 하던데, 코르메리는 그 어려운 것의 가능을 보여주는 곳이다. 거기다 마카롱은 매우 달다라는 공식을 깨듯 아주 달지 않아 그 자이에서 두개 세개까지도 먹을 수 있다는 것. 뭐.. 칼로리는 내가 책임질 수 없겠지만 ( •́ ̯•̀ )






나는 늘 포장을 해오느라 내부에서 차와 함께 마카롱을 곁들여본 적은 없지만, 언젠가는 여유롭게 이 곳에서 차와 함께 마카롱을 먹어보는 날이 있겠지~ 라는 마음으로 찍어둔 코르메리 내부. 이층의 작은 공간이지만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져 있어 방문하는 모든 이들의 마음에 쏙 들것이라 예상해 본다.




#코르메리메뉴 #코르메리가격
#코르메리&떡미인메뉴판



마카롱 외에도 다양한 음료를 판매한다. 소문에 의하면 얼그레이 밀크티와 수제딸기우유가 그렇게 핫하다고 ᵕ·̮ᵕ )♩ 다음에 꼭 먹어봐야지. 라고 오늘도 다짐했디만 항상 시간에 쫓겨 포장만 해서 나오고 말았다는 아쉬운 이야기. 코르메리앤떡미인의 마카롱은 프랑스 천연발효 고메버터로 건강하게 만들어지기 때문에 더 믿고 먹기 충분하다. 쫀득 쫀득하게 만들어지는 코크는 냉장보관보다 냉동보관 후 10분 해동해서 먹으면 더욱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꿀팁!




​코르메리&떡미인
춘천시 춘천로 310번길 31-2
매일 11:00~19:00
토요일, 일요일 휴무
@ddukmiin.cormery
010-5355-7529



728x90
반응형

'카페투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춘천 카페, 랍다  (0) 2019.01.08
동해 여행, 카페 묵호당  (0) 2018.12.27
춘천 카페, 언타이틀(Untitled)  (1) 2018.09.27
춘천 카페, 슬로울리(slowly)  (2) 2018.09.18
춘천 카페, 아글라오네마  (1) 2017.0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