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나눔

(웨딩준비) 결혼식 남성 예복, 아틀레 청담에서 했어요🤵🏻

Mangfeeel 2022. 8. 18. 15:37
반응형


안녕하세요. 망삘입니다 👰🏻
부모님 인사드리던게 엊그제 같은데,
시간이 쏜살같이 흘러버렸어요.

결혼준비, 정말 뭐가 뭔지 모르겠다
하는 저같은(?) 사람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제가 준비하는 과정들을 기록해보려해요.


🤵🏻💗👰🏻‍♀️

결혼준비
스텝 1. 남성예복


[아틀레 청담 본점]

📍청담동 13-2
🅿️ 발렛가능, 현금3천원
⏰ 11:00 - 21:00, 월 휴무




남성예복 아틀레(ATLE)


저희는 여러군데 알아본것은 아니고,
박람회를 통해 가계약을 한 상태
방문전까지는 고민이 많았어요.

우리가 잘 선택한 것이 맞나,
눈탱이 맞은 것은 아닐까, 하고요.

하지만 아틀레를 방문하고 나니,
우리 여기 오길 너무잘했다
셀프칭찬 남발한거 있죠 😆😆





신랑의 유일한 결정권
아틀레(ATLE) 맞춤예복

결혼 준비 중 신랑이 유일하게
의견을 펼칠 수 있는 것은 예복이 아닐까🙄🙄

맞춤정장, 예복이 낯선 우리에게는
다양한 종류와 많은 데이터가 필요했어요.
그래야 무엇이 찰떡같이 어울리는지
고를 수 있을것 같았거든요~!~!

샵의 규모가 제법 큰 아틀레(ATLE)
다양한 원단과 샘플을 보유하고 있어요.
그리고 친절한 상담과 응대 덕분에
편안하게 예복을 맞출수 있었습니다.



결혼식 신랑 예복
아틀레(ATLE) 상담 후기


국내 / 이태리 / 영국 원단 이 있어요.
원단 및 브랜드 샘플을 통해
원하는 질감과 어울리는 색감을 골라요.

국내원단이라고 해서
퀄리티가 떨어지는 것은 아니에요.
하지만 대부분이 이태리/영국 원단을
선호하신다고 하시더라구요.


아틀레 예복 원단비교
(이태리원단 / 영국원단)


이태리원단

이태리원단은 부드럽고 가벼워요.
부드러운만큼 섬유조직이 유연하기 때문에
편안하고 데일리하게 착용하기 좋다고 해요.
다만, 영국원단에 비해
닳거나 헤지기 쉽다고 합니다.

영국원단

영국원단은 클래식하고 무게감이 있어요.
그래서인지 각이 있고 핏감이 깔끔해요.
확실히 진중하고 신뢰감을 주는 느낌이에요.
다만, 다소 뻣뻣할 수 있고 올드해보이기 쉬워요.


아틀레 ATLE 수제예복
수제 / 반수제


원단을 손으로 만져보는 것 만으론
크게 차이를 느끼기 어려웠어요.
그래서 원단별 샘플 자켓을
입어보고 결정하기로~!~!

(화이트셔츠는 준비되어 있어요)




아틀레 ATLE 맞춤예복
수제 / 반수제

또한 아틀레 예복은 수제/반수제
선택하고 결정할 수 있어요.


수제
몸에 모양에 맞춰 예복을 제작하는거에요.
내 몸에 맞춘 딱 하나뿐인 정장을 원한다면
올수제를 선택하시면 돼요.

반수제
통계적인 모양으로 큰 틀은 정해져있고
팔길이 다리길이 등 치수를 재어 제작해요.


저희같은 경우에는, 무난한 기본체형이라
올수제까지는 필요없을것 같다고 하셔서,
반수제로 하기로 결정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고급진 느낌의 영국원단이 좋았는데,
직접 입을 오빠는
핏감이 부드럽고 가벼운
이태리원단을 선택했어요.

이태리원단 까노니코

오빠에게 찰떡인 네이비 컬러를 골랐는데,
까노니코가 색감이 훨씬 풍부하더라구요.
같은 네이비여도 더 깊고 여유있는 색감이에요.

😎😎😎😎😎


아틀레 S/V
수제화 맞춤제작


박람회에서 받은 혜택으로,
이태리/영국 원단 중 선택하게 되면
수제화를 서비스로 맞춤 제작해 주신다고 해요.

발 사이즈 꼼꼼히 재보고,
우리가 고른 네이비 까르니코 슈트에
딱 어울릴 갈색 구두를 선택했습니다.

🤵🏻👞👞🤎



처음이라 걱정 많았던 맞춤예복,
아틀레 덕분에 원하는 것을 잘 고른듯 해요.

선택할 수 있는 것들은 모두 했으니,
한달 뒤에 가봉 및 수정 방문이 기대됩니다.

하,, 이제 이렇게 하나 둘 준비하면서
결혼이 점점 실감이 나네요 ㅎㅎㅎㅎㅎ
갈길이 아직 멀지만, 차근차근 잘 해보렵니다.

다들 오후도 힘내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


728x90
반응형